• 최종편집 2024-03-28(목)
 
홍문표 의원이 내포신도시 KBS 충남(내포)방송국 설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홍 의원은 지난 20일 양승동 KBS사장을 만나 면담을 가지고 충남 KBS 내포방송 총국 건립을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수도권을 제외한 13개 시․도중 충남만 유일하게 KBS 방송국이 없어 대전시에 비해 보도 비율이 상대적으로 적어 도민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KBS 충남방송국 설립이 가시화될 경우 내포신도시내 지역총국 개념으로 뉴스 등 방송프로그램 자체 기획․편성․제작․송출이 가능해지며 무엇보다 현행 대전 65.1%, 충남 34.9%의 보도 비율이 크게 상향되어 뉴스, 시사 등 충남지역 정보 방송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홍 의원은 “KBS가 2011년도에 내포신도시에 120억원에 달하는 건립 부지를 확보하고, 이듬해에 4억원의 예산을 들여 설계까지 끝냈으나 서울 본사 경영난으로 인해 건립이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다”며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소외 해소차원에서 KBS 충남방송국이 반드시 설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충남도민들의 KBS 수신료 납부가 타 시도에 비해 높은 수준임에도 방송국 부재로 난시청 문제가 상존해 있다”며 “KBS 재난주관방송사 설립을 통해 재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한편 각종 방송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큰 만큼 건립 관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문표 의원, 내포신도시 KBS 충남방송국 설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