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비위행위나 부적절한 처신으로 구설에 오른 군의원을 향해 자질론을 지적하는 여론이 비등하다.

특히 수세에 몰린 극한 상황에선 의원직을 던졌다 번복하는 수법이 관행화되면서 이를 국면 전환용 카드로 활용하는게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

최근 의정토론회를 준비하면서 납품업체 선정에 입김을 작용해 논란의 중심에 선 K의원은 지난 11일 의원간담회 석상에서 부조리가 거론되자 자신의 무결을 주장하며 같은 날 사직서를 제출했다.

일주일 뒤(18일) 본인 스스로 사퇴를 철회하면서 사퇴시위는 일단락됐지만, 이 기간 의정활동을 보좌해야할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K의원의 초강수 대응에 압박을 받으며 곤혹을 치렀다.

더구나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하는 의원들을 상대로 본인의 측근들을 보내 사태를 수습하려는 행동을 보여 화를 자초하기도 했다.

앞서 2016년 말에도 대술 김치공장이 주변 야산에 다량의 폐기물(채소잔재물) 불법 매립으로 물의를 빚어 운영자인 P의원이 사직서를 제출했다.

절인 배추찌꺼기에 함유된 염분이 야산의 토양을 멍들게 하고, 산골짜기를 따라 형성된 구거를 통해 저지대 마을 쪽으로 다량의 침출수가 유입돼 하천오염을 초래한 것으로 조사됐다. P의원은 당시 사법기관에 고발조치돼 벌금을 물기도 했다.

그러나 P의원의 사퇴는 얼마 지나지 않아 철회됐다. 마을주민 몇몇이 의회를 찾아 P의원이 제출했던 사직서를 회수해 간 것. 사직서를 정식 접수하지 않아 무를 수 있던 것인데, 의원 본인이 아닌 주민들이 사직서를 대리 회수하면서 적정성 문제가 불거지기도 했다.

이렇듯 의원들의 비위가 터질 때마다 의회 안팎에선 곱지 않은 눈초리가 쏟아졌지만 정작 당사자들은 반성이나 공식사과도 하지 않은 채 사태 무마에만 급급한 행태를 보여 왔다.

지역의 한 주민은 “툭하면 사직서를 냈다 슬그머니 철회하는 무책임한 행태는 사라져야 한다”며 “자신을 지지해준 유권자들에 대한 신뢰의 문제이기도 한 만큼 처신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툭하면’ 사직서 냈다 슬며시 철회 눈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