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전국 광역지자체 중 유일하게 혁신도시에서 제외돼 역차별을 당해온 대전·충남에 혁신도시가 지정돼야 한다는 결의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자유한국당 홍문표(예산·홍성) 국회의원은 7일 대전·충남을 혁신도시로 지정해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국가균형발전 국정철학에 부합하게 역차별을 해소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대전충남혁신도시지정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 했다.

주요 내용은 현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제출된 ‘혁신도시조성 및 발전에 관한특별법 개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지난 15년 동안 혁신도시로 지정되지 못해 막대한 경제적인 손실과 인구유출, 지역인재채용 불이익 등 심각한 홀대를 당해온 충남과 대전이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촉구한다는 내용이다.

이낙연 총리가 지난 1월 홍성군 광천읍을 방문해 발언한 “혁신도시를 마구 늘려놓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라는 부정적인 입장에 대해선 즉각 총리실을 통해 서면으로 유감을 표명하기도 했다.

홍 의원은 이 총리의 발언으로 360만 대전·충남도민들은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았고,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에 힘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찬물을 끼얹는 시대착오적인 발언이라며 비판했다.

홍 의원은 “대전과 충남이 역차별 당하고 있다는 지역민들의 절박한 심정과 간절한 목소리를 정부와 국회가 외면해선 안된다”며 “혁신도시특별법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돼 국가균형발전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문표 의원,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촉구 결의안 발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