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황새권역마을 체험프로그램 사진 (2).JPG
 
 
예산황새권역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 ‘6월 농촌여행지 5선’에 올랐다.

농촌여행지는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우수 농촌여행지 1개소 씩 총 5개소(경기·강원·충청·전라·경상)를 선정한 것으로 충청권에서는 예산 황새권역마을이 선정됐다.

황새권역마을은 천연기념물 199호인 황새와 사람이 공생하는 마을로 친환경 농업단지가 조성돼 있다. 마을 곳곳에 전통 둠벙, 논생물체험장, 메기체험장 등이 있고, 계절별 축제(9월 반딧불이 축제, 11월 김장축제)와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마을 옆으로 예산황새공원이 위치해있어 황새에 대한 상세한 정보, 황새복원의 필요성, 황새복원을 위한 예산군의 노력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공원 내에는 생태해설사가 상주해 요청 시 황새와 관련해 자세한 생태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2층 카페에서는 황새를 테마로 한 친환경 쌀 등 마을의 농산물도 구매 가능하다. 아울러 야외 오픈장에서는 황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으며, 탐방로에서는 운이 좋다면 방사된 황새가 먹이활동을 하거나 비행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이밖에도 인근에 예당호, 대흥슬로시티, 봉수산자연휴양림·수목원이 위치해 있어 연계관광이 가능하며 광시한우마을에서 예산8미 한우고기를 인근 대흥면에서는 예산2미 예당붕어찜, 예산3미 예당 민물어죽을 맛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황새의 한반도 정착을 위해 황새공원조성, 친환경농법의 도입, 자연방사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황새의 한반도 복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황새권역마을과 황새공원을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새마을 농촌여행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